목회자의 생각
No.15. “ 몇 가지 알려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"
예배 사역부, 재정 사역부, 새교우 사역부가 출범합니다.
투움바화성교회는 가정교회(목장)들이 모여 하나의 연합교회를 이루고 있습니다. 그래서 모든 목장이 주일에 함께 모여 드리는 예배를 연합목장예배라고 부릅니다. 우리교회가 가정교회(목장)들의 연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사역은 목장사역과 연합교회사역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. 목장에는 회계, 찬양, 봉사, 선교 등의 사역이 있습니다. 목장식구가 많은 목장에서는 사역을 더 세분화하여 광고, 칼럼읽기, 연락, 친교, 어린이 돌봄 등의 창의적인 사역을 만들어 사역하는 것을 봅니다. 교회사역은 각 부서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. 현재 우리교회의 사역부서는 교육사역부(유초등부,중고등부) 밖에는 없었습니다. 가정교회를 더 잘해보고자, 사역부서를 세우려고 합니다. 앞으로 신설되는 사역부서는 예배 사역부, 새교우 사역부, 재정사역부가 되겠습니다. 부서사역은 연합교회를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고, 각 목장의 목양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. 예배 사역부는 카메라팀, 음향팀, 찬양팀, 통/번역팀 등 예배에 관한 사역부입니다.
새교우 사역부는 새교우 환영회(진행/음식/데코레이션), 사진촬영, 안내 및 환경정리, 새교우 정보등록 등 새교우에 관한 사역입니다. 재정 사역부는 헌금 계수 및 입금, 재정 입출금 등 사역을 합니다. 여기서 부원이 필요한 부서는 예배 사역부와 새교우 사역부가 되겠습니다. 우리 각자는 1인 2사역을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. 목장모임에서 사역 1개, 주일연합예배에서 사역 1개입니다. 사역의 시작은 6월 첫주부터입니다. 앞으로 시작될 사역에 여러분들도 1인 2사역에 자원하여 참여 하셔서 사역해 주시기 바랍니다
주일 예배 후 목장식구끼리 밥 먹는 이유
투움바화성교회 예배는 캄보디아 목장, 파푸아 목장, 인도 목장, NK목장이 함께 모여 연합예배드리는 연합교회예배입니다. 각 목장은 각 교회입니다. 연합으로 예배를 드렸지만 연합예배가 끝난 후에는 각 교회로 돌아가듯이 각 목장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. 또 주중 모임에 참여하지 못했던 목원이 예배에 참여하고 식사 후에는 각 목장식구와 함께 식사를 하며 한 주 동안에 감사한 일, 힘들었던 일을 함께 나누며 교제할 수 있습니다. 목장연합예배이기 때문에 각 목장에서 한 명씩 대표기도를 하고 간증을 하며 함께 역동적인 예배를 이루어 가는 것입니다. 주 중에는 자유롭게 다른 목장의 목원들과 만나서 교제하실 수 있으나 다른 목장의 목자를 만나는 일은 소속 목장의 목자께 허락을 받은 후 만나실 수 있습니다.
금주의 유머
여러분이 보시고 피식 하실 수 있도록 유머를 매주 게제 하려고 합니다. 목적은 한 번 웃자는 것입니다. 함께 웃는 교회 밝은 교회 되기를 바랍니다.